230106 금 국내장마감 미국증시 장전 시황 [비농업고용지수 발표]
역시나 국내 증시는 나쁘지 않게 잘 버텨주었고, 삼성전자를 필두로 반도체 지수도 살아나고 있는 듯 하다.
미국 증시 본장 시작전 NVDA 등 이미 2%대 상승 중이고 물론 본장에서 다시 내려갈 수도 있지만 삼성전자에서 이미 반등을 보여주었고,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등 SOXL 차트를 봐도 단기간은 현재가 바닥이지 더 떨어질 자리는 아닌 것으로 보인다.
1. 주요 발표
현재 시간 22시30분에 비농업고용지수가 발표 되었다. 어제부터 지속해서 경기침체의 위험보다는 미국 경제는 안전하다는 지수로 흘러가고 있는데 비농업 고용지수 또한 예상치 상회로 고용이 잘되고 있다. 물론 속을 들여다봐야겠지만 연준의 매파적인 태도에 피벗은 쉽게 일어나지 않을 발표들이다.
하지만 이 모든게 이미 시장에 선반영되어 움직이고 있지 않을까 싶다. 더이상은 큰악재가 나오지 않는 이상 말이다.
2. 국내 증시
코스피 지수 역시 잘 반등해 주었고, 인버스 차트로 봐도 결국 다시 하락추세선 속으로 진입하였고 인버스 차트가 재 상승 하더라도 직전 저점까지는 다시 찍고 내려오지 않을까 한다.
그러면 코스피도 어느정도는 다시 반등을 가져갈 테고 그 정도의 흐름을 우선 파악하는게 좋을 것 같다.
하지만 21년 같은 유동성이나 큰 쇼크가 오지않는 이상 다시금 박스피를 형성하게 되지 않을지 싶다.
삼성전자 역시 제대로 된 쌍바닥을 찍고 반등 중이다. 미국 증시에 반도체 지수들과 더불어 지속 추세를 만들어가주길 바라고 5만원 이하로는 기회가 되겠지만 전체 지수를 흔드는 섹터인 만큼 다시 내려오진 않았으면 좋긴하겠다.
6만원대 탈환 후 어떤 모습으로 차트를 만들어 내는지가 또 향후 중요한 방향이 될 것 같다.
3. 미국 증시
나스닥 지수는 여전히 바닥에서 빌빌대고 있다. 여전히 언제 하락일지 상승일지 모를 자리에서 약올리듯이 멈춰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어설프게 현재 위치에서 숏을 배팅하는건 무리수라고 생각이든다.
메타는 한참 아래서 부터 관심종목이였고 매수한 상태인데 역시 잘 가고 있다. 130 달러를 어떻게 넘는지 멈추는지 위치에 따라서 향후 추가 모습도 나올 것 같다.
SOXL 역시 바닥을 다지면서 프리장에선 2% 상승출발인데 본장에서 강하게 올려주는 모습이 나와야 좋을것 같다.
쿠팡, 디즈니 등 내수 종목들도 힘이 좋게 잘 상승하고 있으므로 지속 유념있게 봐도 될 것 같다.
4. 금 차트
금 지수는 의외로 다시 숨고르기 후 상승중인데 어디까지 갈 수 있을지 한번 지켜봐야겠다.
개인적으로는 어느정도 조정 받지 않을까 싶은데 예상을 깨고 잘 상승중인 것 같다.
현재 위치에서 1870 가격은 쉽게 뚫고 올리기 힘들지 않을까 싶다.
금요일로 주말전 마지막 미국 증시 시작인데 마무리가 잘 되길 바래본다.